본문 바로가기
It _인터넷

워드프레스 가져오기 오류 해결법, 서버 이전을 간편하게

by Federer 2021. 2. 1.
반응형

워드프레스 가져오기 오류 해결법, 서버 이전을 간편하게

워드프레스 가져오기 - 워드프레스 가져오기 오류 해결법
워드프레스 가져오기 오류 해결법

해결법
1. WXRsplit 다운로드
2. WXRsplit 프로그램으로 내보내기 한 *. xml 파일 분할
3. 분할된 *.xml 파일 한 개씩 가져오기
4. 이전 워드프레스 글 개수와 새 워드프레스 글 개수 동일 여부 확인

워드프레스를 처음 사용할때 블루 호스트 웹호스팅을 이용하였습니다.

호스팅이 뭐고 도메인이 뭔지 잘 모를때 블루 호스트를 추천받아 사용하게 되었죠.

그런데 일단 너무 느립니다. 너무..

그러던 차에 vps를 접하게 되었고 속도가 빠르다는 얘기에 vps로 이전하게 되었습니다.

vps 서버에 워드프레스 설치하는 방법을 알게되었고 그대로 수행하여 천신만고 끝에 워드프레스를 설치하게 되었죠..

그다음은 이전 워드프레스에서 새로 만든 워드프레스로 DB를 옮기는 일이었는데.. 

 

 

각종 플러그인(Duplicator, All in One Wp migration, 등)을 설치하여 시도해 보았지만 모두 실패하였습니다.

옮겨야 할 DB 용량이 커서 그런 듯합니다.

그래서 수동으로 이전하는 방법을 찾아 따라 해 보려 했지만....

제가 완전 초보이어서 그런지 설명을 보아도 따라 할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워드프레스 기능 중 "도구"에 가져오기, 내보내기 기능을 이용해서도 콘텐츠를 이전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WXRsplit 다운로드

 

http://rangerpretzel.com/content/view/20/1/

 

The life and times of Ranger Pretzel - WordPress WXR File Splitter (RSS XML) -- Updated v1.52!

Hey all you WordPress fans. Ever tried to move your blog from one server to another, only to find out that the WXR file that you're trying to import is too big? Well, you could try fiddling with PHP variables to increase the upload size limit, but even the

rangerpretzel.com

위 사이트에서 The WXR File Slpitter v1.52를 다운로드합니다. 이 포스팅을 할 때 가장 최신 버전입니다.

혹시 모르니 파일도 올려놓겠습니다.

 

wxrsplitter (1).zip
0.04MB

 

내보내기 한 *. xml 파일 분할

WXR File Splitter를 실행합니다. 설치 파일이 아니고 바로 실행됩니다.

워드프레스 가져오기 - Splitter 실행
Splitter 실행

프로그램은 간단합니다.

  • 첫 번째 빨간 네모 : Open WXR File을 클릭해서 이전 워드프레스에서 내보내기 했던 *. xml 파일을 열어줍니다.
  • 두 번째 빨간 네모 : 분할할 파일크기를 넣어줍니다. 가져오기에 보면 (최대 크기 : 1MB)라고 되어 있지만 저의 경우 7MB로 설정하였습니다. 이전하는 웹호스팅이나 서버에 따라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 세 번째 빨간 네모 : 분할을 실행합니다.

 

 

워드프레스 도구 "가져오기"

워드프레스 가져오기 - 워드프레스 가져오기
워드프레스 가져오기

저의 경우 글의 개수가 많아 내보내기 한 *. xml 파일의 크기가 500MB가 넘었습니다.

용량이 크다 보니 플러그인에서는 당연히 안되었고 워드프레스 도구 "가져오기"에서도 되질 않았던 겁니다.

그래서 500MB의 파일을 7MB로 분할하여 약 70개의 *. xml를 만든 후 하나씩 가져오기로 새 워드프레스에 넣었습니다.

완전 막일이죠ㅠ

그래도 옮길 수 있다는 것만도 다행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이전 확인

모든 파일을 "가져오기" 하셨다면 확인을 해 보아야죠.

이전 워드프레스의 "모든 글" 갯수와 새로운 워드프레스의 "모든 글" 개수가 같으면 정상적으로 이전이 된 것입니다.

개수가 안 맞을 경우에는 "내보내기"가 잘못되었거나 "가져오기"를 빼먹은 파일이 있어서입니다.

 

워드프레스 가져오기 - 워드프레스 내보내기
워드프레스 내보내기

내보내기 할 때 모든 콘텐츠를 선택하고 하면 용량이 커집니다. 조금이라도 용량을 줄이려면 글, 페이지, 피드백, 요금제, 순서, 작품, 미디어 등 따로따로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이중 '글'과 '이미지'가 용량이 제일 클 겁니다.

그리고 한 번만 다운로드하지 마시고 여러 번 받아보세요. 

저 같은 경우 내보내기로 받은 파일의 용량이 계속 달라졌습니다..

그래서 가장 큰 용량의 *. xml 파일을 골라 "가져오기"를 했습니다. 그래도 누락된 글들이 좀 있더군요ㅠ

그런데 수많은 포스팅 중에 무엇이 누락되었는지 알 수가 없으니 옮긴 것에 만족하면 이전 작업을 마쳤습니다.

 

저 같은 초보에게 워드프레스 서버 이전 작업은 매우 힘든 작업이었습니다.

구글링 열심히 해서 이 프로그램을 알게 되었고 저는 이 프로그램으로 워드프레스 DB 이전에 성공하였습니다.

서버 이전을 고려하시거나 이전했는데 워드프레스 DB를 옮기지 못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LIST

댓글